
스페인어로 '무엇을 도와드릴까요?'
'~를 사고 싶어요' '얼마에요?'를 배워 봅니다.
스페인어 인강을 찾고 있다면 글 하단 링크를 참고하세요.
수업에 들어가기 전에 와라즈에 대해서 말해볼까 합니다. 여러분 여행 이야기 좋아하시죠?
와라즈(또는 우아라즈)는 페루에서도 손꼽히는 여행 도시입니다. 이곳을 마추픽추로 가기 위해 들리는 곳으로 많이 알고 있습니다.
그런데 이곳은 역사적으로나 지리적으로 페루에 매우 중요한 도시입니다.

맛있는 페루 음식
이곳은 과거 잉카 문명이 가장 번성했던 당시의 거점이었습니다.
스페인에서 프란시스코 피사로가 오기 전까지는, 어느 문명에도 뒤지지 않는 찬란한 역사를 자랑하고 있었습니다.

스페인 침략자가 잉카를 정복한 뒤, 페루는 스페인에 막대한 금을 공급합니다. 당시 스페인의 왕 카를로스 5세(스페인 기준 카를로스 1세)는 페루와 볼리비아의 포토시를 신의 선물이라고 말할 정도였습니다.

추천 포스팅 : 스페인 역사/문화 카테고리 바로가기
와라즈에는 즐길거리가 넘쳐납니다. 트레킹을 좋아하신다면 안성맞춤이죠.
한식당도 몇 개 있어, 음식이 그리울 때는 매운맛으로 마음을 달랠 수 있죠.
고즈넉하고 적당히 번잡한 도시 특성 때문에, 이곳에서 장기간 머물며 스페인어를 배우는 여행객들도 많습니다.
와라즈 이야기는 수업 끝내고 계속 하도록 할게요. 우선 지문 살펴보겠습니다.
스페인어로 무엇을 도와드릴까요,
얼마인가요,
사고 싶어요.
무엇을 도와드릴까요?
¿En qué puedo ayudarle?
엔 께 뿌에도 아유다를레?
이 하얀색 티셔츠 사고 싶어요. 얼마인가요?
Yo quiero comprar la camiseta. ¿Cuánto cuesta?
요 끼에로 꼼쁘라르 라 까미쎄따. 꾸안또 꾸에스따?
2달러입니다.
Son dos dolares.
손 도스 돌라레스.

69호수 트래킹
무엇을 도와드릴까요?
¿En qué puedo ayudarle?
엔 께 뿌에도 아유다를레?
'en qué' 대신 'cómo'를 사용해도 됩니다.
이 문장은 호텔이나 식당같이 서비스를 제공하는 직원들이 사용합니다.
캐주얼하게는 'nececitas ayuda?(네세씨따스 아유다?)'라고 사용할 수 있어요
이 하얀색 티셔츠 사고 싶어요. 얼마인가요?
Yo quiero comprar la camiseta. ¿Cuánto cuesta?
요 끼에로 꼼쁘라르 라 까미쎄따. 꾸안또 꾸에스따?
'yo'는 '나'라는 뜻의 1인칭 단수입니다. 인칭 간단히 확인해볼게요
Yo - 나
Tú - 너
El/Ella/Usted - 그/그녀/당신
Nosotros - 우리들
Vosotros - 너희들
Ellos/Ellas/Ustedes - 그들/그녀들/당신들
'quiero'는 원하다 'querer'의 1인칭 단수예요. 그러니까 '(내가) 원하는 것은'이라는 뜻이죠.
관련 포스팅 : 스페인어로 소개하기 "나는 ~야" "나는 한국에서 왔어"
'querer' 동사는 아래처럼 변화합니다.
querer 원하다 :
(Yo) quiero
(Tú) quieres
(El/Ella/Usted) quiere
(Nosotros) queremos
(Vosotros) queréis
(Ellos/Ellas/Ustedes) quieren
동사 변환이 쉽지 않을거에요. 우선 이런게 있다~ 정도로만 알고 있으시면 되요. 중요한건 내가 원하면 quiero, 네가 원하면 quieres, 당신이 원하면 quiere 만 두 번씩 읽어보세요.
comprar는 '사다' camiseta 는 티셔츠를 말해요
얼마인지 물어볼 때는 '¿cuánto cuesta?', 또는 '¿cuánto sale?(꾸안또 살레?)'라고도 쓸 수 있어요.
여행가면 정말 많이 쓰는 말이니 '꾸안또 꾸에스따' 잊지 마세요.
2달러입니다.
Son dos dolares.
손 도스 돌라레스.
1달러인 경우 단수라서, 'un dolor (운 돌로르)'라고 하고, 2 이상 복수부터는 'dolares 돌라레스' 라고 합니다. 때문에 1달러이면 동사는 3인칭 단수인 es, 2달러 이상이면 son을 사용하는 것이죠.
유로도 동일합니다. 1유로는 'euro 에우로', 복수면 'euros 에우로스' 라고 바꿔줍니다.
관련 포스팅 : 세계의 유명 래프팅 추천 장소 Best 4

와라즈 축제 행렬
강좌에 앞서 페루에서 관광객이 제일 몰리는 트레킹 도시 와라즈를 예를 들었어요.
이곳에는 69 호수, 파론 호수, 산타 크루즈 트레킹 등 즐길 거리가 많습니다.
와라즈 스페인어 어학연수
이곳에도 많은 스페인어 어학원이 있는데, 영어를 하는 강사일수록 가격이 비싼 점 참고하세요.
특정 어학원 정보는 가격 등의 변동되었을 가능성으로 인해 언급하지 않겠습니다만, 현지 스페인어 학원 정보를 알려드리자면, 정말 천차만별입니다.
저는 이곳에서 어학원을 다니지 않았지만, 재미삼아 견적을 봤거든요.
대략 시간당 5달러에 형성된 것 같습니다. 만약 강사가 영어가 유창하면 비용은 상승합니다.
현지인 말을 빌리자면, 5년 전까지는 비싸지 않았다고 합니다. 하지만 관광객의 유입이 늘면서 가격이 계속 상승하고 있다고 합니다.
추천 포스팅 : 스페인어의 특징과 스페인어를 하면 좋은 것들

파론 호수, 페루
어학원 등록시 유의점
간혹 한국 에이전씨를 통해서 몇 달씩 계약을 한 경우, 비용도 비용이지만 나중에 성향과 맞지 않을 경우 환불도 못 받고 꽤나 민망한 상황이 발생하게 됩니다.
만약 페루 와라즈에서 스페인어를 배우실 계획이라면, 이곳에 직접 오셔서 비교해본 다음에 등록하시는 걸 추천합니다.
무엇보다 기초적인 스페인어는 미리 공부하시고 가는걸 추천드려요. 스페인어 문법은 영어와 많이 다르기 때문에, 무작정 현지에서 처음부터 시작한다면 정말 벅찰겁니다.
'El español > 하루 세 문장 스페인어' 카테고리의 다른 글
스페인어로 '~를 좋아해' '아이스크림' '여행'. 학원과 인강 비교 (1) | 2022.04.18 |
---|---|
하루 세 문장 스페인어. 스페인어로 "얼마에요" "사고 싶어요" "하고 싶어요" "원해요" (0) | 2022.04.18 |
스페인어로 '만나서 반가워' '잘지내' '고마워' '매우 좋아'. 인강 추천 (0) | 2022.04.18 |
스페인어로 소개하기 '나는 ~야' '나는 한국에서 왔어' (0) | 2022.04.18 |